볼보의 PHEV XC70, 가격과 국내 출시 및 제원
볼보의 XC70은 기존 왜건 모델과는 다르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UV로 재탄생했습니다. 중국시장을 겨냥해 개발이 되었는데, 긴 주행거리와 고성능 전기 모드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고 하는데, 볼보 XC70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시 일정 및 가격
중국 시장을 겨냥한 만큼 중국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가 됩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로, 2025년 말부터 출시되고, 유럽 시장에 2026년부터 순차적으로 출시가 이루어집니다. 다만, 미국 시장의 출시 일정은 미정이며, 국내 출시 일정 역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중국 시장의 사전 예약 가격은 시작 가격이 29만 9,900위안으로 한화 약 5,827만원정도 되고, 최상위 트림의 가격은 44만 6,900위안으로 한화 약 8,700만원입니다. 국내 출시 될 경우 가격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MA 플랫폼
SMA(Scalable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은 볼보가 개발한 새로운 모듈형 자동차 플랫폼입니다. SPA,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확장 업그레이드를 통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순수 전기차(EV)에 최적화 되도록 설계했습니다. XC70에 처음 적용된 플랫폼입니다.
파워트레인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 기본형인 전륜구동 모델은 21.2kWh 배터리를 탑재하고 시스템 출력이 318마력, 전기 모드로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116km를 주행 합니다.
상위트림인 사륜구동 모델은 39.6kWh 배터리를 탑재합니다. 시스템 출력은 456마력, 전기 모드 주행 가능 거리는 최대 180km입니다.
전륜 구동의 경우 제로백은 8초, 사륜 구동 모델은 5.3초입니다. 최고 속도는 180km/h입니다.
충전 방식은 기본형은 AC 완속 충전만 지원하고, 상위 트림의 경우는 AC 완속 충전과 DC 급속 충전을 모두 지원합니다.
익스테리어
볼보 최신의 디자인 언어를 반영했는데, 전면부에 심플한 가니시로 처리한 폐쇄형 그릴과 망치 형태의 주간 주행등, 수직형 헤드램프가 적용되고, 범퍼 하단에 액티브 셔터 그릴을 배치했습니다. 측면에서는 공기 저항을 줄이는 매립형 플러시 도어 핸들을 적용했고, 21인치 휠을 적용 안정감을 더합니다. 상위 모델에서는 프레임 리스 도어를 적용해 개방감을 확대했습니다.
후면부에서는 C자 형태의 수직형 테일 램프를 재해석한 리어 램프가 적용되었고, 범퍼는 전면부와 일체감을 주기위해서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했습니다.
인테리어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5.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19.2인치 크기의 AR(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플로팅 타입의 센터 콘솔을 적용해 개방감을 주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2열 열선 시트 등이 적용됩니다. 하만 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3-ZONE 공조기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408ℓ, 2열 폴딩 시에는 최대 1,456ℓ로 확장 됩니다.
XC70 제원
제원 | FWD | AWD |
길이 | 4,815 | |
너비 | 1,890 | |
높이 | 1,650 | |
휠베이스 | 2,895 | |
엔진 |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 | |
시스템 출력 | 318마력 | 456마력 |
배터리 용량 | 21.2kWh | 39.6kWh |
전기 주행 거리 | 최대 116km | 최대 180km |
제로백(0→100km/h) | 8.0초 | 5.3초 |
연비 | 15.3km/ℓ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