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풀사이즈 SUV GV90 공개 임박 2025 뉴욕 오토쇼
해외의 자동차 전문매체에 따르면, 제네시스 GV90을 2025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GV90은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카의 양산형 으로 디자인에서 확실한 차별화 전략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네오룬
제네시스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로 SUV에서도 제네시스 플래그십으로 최상위 라인업에 위치하게 됩니다. 풀사이즈 SUV로 지금까지의 제네시스 중에서 가장 거대한 사이즈로 SUV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 중 하나로 자리하게 될 것입니다.
제네시스는 소형 모델보다 더 크고, 고급스러운 모델에 주력할 것으로 풀 사이즈 SUV는 브랜드 주력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GV90
제네시스 브랜드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면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플래그십 라인업에 다양한 모델들이 자리하겠지만, SUV에서 확실한 고급 라인업으로 자리하게 될 것입니다. 제네시스 측에서는 이미 생산 투입 준비는 마무리가 된 것으로 판단 됩니다.
2025 뉴욕 오토쇼
제네시스 GV90은 뉴욕 오토쇼에서 GV90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의 GMR-001 하이퍼카의 실물 크기도 첫 공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현대자동차그룹에서는 뉴욕 오토쇼 참여에 많은 모델을 전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M 플랫폼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의 후속 모델인 eM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데, 현대자동차그룹 소트트웨어 중심 자동차(SDV)로 전환 전략의 핵심 플랫폼입니다.
GV90에는 110kWh급의 차세대 배터리를 탑재하고, 완충 시에 EPA 기준으로 800km 이상의 주행가능 거리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알려집니다. 전륜과 후륜에 각각 배치된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해 주행거리를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GV90은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전기차인 만큼 전면부 그릴이 필요없지만, 그릴을 형상화한 라이트와 롤스로이스와 유사항 형태의 코치 도어가 적용됩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등의 옵션도 지원하고, 2열에는 캡틴 시트와 2열에 콘솔을 갖추고 있는 4인승 모델과 6인승 모델, 7인승 모델로 운영이 되고, 2025년 하반기에는 양상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집니다.
댓글
댓글 쓰기